건강을 위한 녹차의 이점 8가지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LIFE/건강

건강을 위한 녹차의 이점 8가지입니다.

by Beautiful sky 2023. 9. 2.
반응형

연구들은 녹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이 심장병과 다른 건강 상태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와 다른 요인들은 연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녹차의 이점은 낮은 카페인 함량과 EGCG와 L-테아닌과 같은 항산화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1. 암과 싸우다

녹차의 폴리페놀은 암을 촉진하는 몇 가지 단백질을 억제합니다. 여기에는 혈관 내피 성장 인자와 간세포 성장 인자가 포함됩니다. 에피갈로카테친갈레이트 (EGCG)와 같은 폴리페놀은 또한 암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효소와 싸웁니다. 이러한 효과는 암세포에 특이적이며 신체의 나머지 부분이나 내장 기관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한 임상 연구에서, 녹차를 하루에 세 잔 이상 마신 여성들은 녹차를 마시지 않은 여성들보다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37% 낮았습니다. 이것은 자연적인 자극제(카페인과 같은)와 L-테아닌과 같은 이완제 아미노산의 결합 때문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염증을 촉진하는 대장암에 걸린 쥐들에게 세포가 인슐린을 너무 많이 생산하게 하는 약물을 주고 녹차 추출물로 치료했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 전암 병변이 사라졌습니다. 같은 효과는 췌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인간 연구에서 나타났습니다. 녹차를 하루에 2~3잔 마시는 사람들은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 암 발병률이 절반이었습니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추다

녹차는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녹차를 하루에 두 잔 마신 참가자들은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트리글리세리드는 크게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심장병과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혈액에서 발견되는 지방입니다. 높은 수준의 콜레스테롤은 동맥에 플라크의 축적을 초래할 수 있고,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식단, 운동, 약물과 같은 생활 방식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과 다른 건강상의 문제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를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위탈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베타 차단제와 같은 혈압약을 포함한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녹차를 많이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차 안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는 유익한 항산화제를 많이 잃어버리기 때문에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염증과 싸우다

녹차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들은 체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들 중 가장 강력한 항염증제는 에피갈로카테친 갈레이트입니다. 녹차의 EGCG는 염증 표지를 억제하고 혈압과 혈당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염증 증상과 싸우도록 도와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인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아테롬성 동맥경화의 위험이 낮고 또한 그들의 혈류에서 더 적은 산화적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의 항염증 특성은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과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다른 자가 면역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은 심혈관 질환, 고콜레스테롤, 소화불량을 포함한 몇 가지 건강 상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 문제가 있거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녹차 뿐만 아니라 아세트아미노펜, 코데인, 베라파밀, 나돌, 그리고 타목시펜과 같은 약을 복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녹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들은 식물성 질환에 대한 치료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한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4. 신진대사를 증진하다

(카페인과 카테킨과 같은) 녹차에 들어 있는 자연적인 자극제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기분을 좋게 하는 뇌 화학 물질을 증가시키는 것을 돕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Sassos는 이러한 이점들의 조합이 녹차를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탄산음료와 같은 설탕이 든 음료를 차로 바꾸면 하루에 수백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차 추출물을 마시고 운동을 한 고지방 식사를 한 쥐들은 최종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고 건강 지표가 향상되었습니다. 펜 주립 농업 과학 대학의 연구원들은 이 결과가 사람들이 비슷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한 작은 연구에서, 운동하기 전에 녹차 추출물을 먹은 남자들은 그들의 운동 중과 후에 더 많은 지방을 태웠습니다. 연구원들은 녹차의 EGCG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열 생성을 증가시킨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EGCG가 지방 세포의 지방 흡수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녹차에 사용되는 Camellia sinensis라는 식물은 우리의 건강에 이로운 산화방지 화학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카테킨은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그것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함으로써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녹차의 또 다른 성분은 아미노산인 L-테아닌인데, 이것은 휴식을 촉진하고 사람들이 밤에 더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14년 연구에서 녹차를 마신 참가자들은 MRI가 추적되는 동안 일련의 작업을 완료한 후 뇌 연결성이 증가하고, 작업의 질이 높아졌으며, 작업 기억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몇몇 연구들은 카테킨이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바이러스성 간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미 간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고혈압을 위한 베타 차단제를 복용한다면, 녹차를 많이 마시는 것은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식단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6. 메모리 향상

녹차는 인지기능을 증진시키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녹차는 또한 테아닌이라고 불리는 독특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집중력과 정신적인 각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14년에 발표된 한 연구는 매일 두 잔의 녹차를 마신 사람들이 녹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기억력 검사에서 더 좋은 성과를 보였다고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것을 뇌의 시냅스 가소성에 관여하는 NMDA 수용체에 대한 아네닌의 영향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별도의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12명의 건강한 지원자들에게 27.5 밀리그램의 녹차 추출물 또는 위약을 포함하는 우유 기반의 음료수를 주었고 MRI를 사용하여 그들의 뇌 활동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녹차 추출물을 마신 참가자들이 계획, 이해, 그리고 문제 해결을 포함하는 더 나은 업무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녹차 소비를 더 나은 기억력과 치매 및 파킨슨병의 낮은 위험과 연관시켰습니다. 이것은 녹차에 있는 카테킨과 L-테아닌과 같은 다른 화합물의 보호 효과뿐만 아니라 신경 퇴행으로부터 보호하는 테아닌의 능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7. 체중 감량에 도움

녹차는 카페인이라고 불리는 천연 자극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많은 지방 연소 및 운동 전 보충제에서 그것을 발견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건강한 칼로리 조절 식단과 결합하면, 매일 녹차 몇 잔을 마시는 것은 여러분이 체중을 감량하고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의 주요 산화 방지제인 EGCG는 항비만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노르에피네프린 호르몬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지방 세포가 분해되고 혈류로 더 많은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그것은 또한 천연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합니다.

녹차가 여러분의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일부 증거가 있지만, 연구는 제한적이고 결과는 보통이라는 것을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카페인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고, 이것은 두통과 불안과 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공복에 마시는 것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차에서 발견되는 탄닌은 위산을 증가시키고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중이나 밤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혈압을 낮추다

녹차는 혈압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는 하루에 녹차를 5잔 마시는 사람들은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BP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연구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고혈당과 복부의 지방 저장 증가와 관련된 질환인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녹차, 특히 EGCG에 있는 폴리페놀은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의 인슐린 민감성과 지질 프로필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GCG는 또한 암세포 성장을 줄이고 심장 손상을 보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연구는 녹차가 충치, 우울증, 만성 피로를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것은 또한 뇌에 베타 아밀로이드 펩타이드의 축적을 줄임으로써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간의 염증을 감소시킴으로써 바이러스 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는 또한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고 혈중 중성지방을 낮춤으로써 뼈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